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소감

[PS4]이번에는 일인칭이다! GTA5 한글판

작년에 발매 되었던 GTA5는 이미 하드웨어의 한계를 뛰어 넘는 그래픽을 보여 주었지만 이제는 1080P로 한층 더 업그레이된 그래픽과 여러가지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되어 PS4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1인칭 시점과 동물들, 약 100여 곡의 사운드 트랙, 동물로 변하는 환각 선인장등 많은 요소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1인칭 모드



차량은 1인칭과 3인칭일때 엔진 사운드가 다르게 계기판과 차량 내부까지 재현 되어 있습니다. 전화 통화나 경찰의 무전 소리가 PS4 듀얼쇼크의 내장 스피커로 흘러 나오는 것도 실감나고 재미난 요소입니다(옵션에서 출력 변경가능)


1인칭 플레이 영상



특히 이번에 PS4 버전 GTA5는 차량표현과 광원이 대폭 향상 되었습니다. 실내에서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이나 도심 위로 항공기가 날아갈때 거대한 그림자가 지나가는 표현, 야간에 차량 후미등이 바닥에 비치는 효과도 멋지게 잘 표현 되었습니다.


디테일해진 차량



해상도가 1080P로 오름에 따라 텍스트와 맵의 가독성이 더욱 뚜렷하고 폭발장면이나 프레임도 안정적이지만 간혹 차량의 1인칭 시점에서의 프레임 드랍이나 룸 미러나 사이드 미러의 퀄리티가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 된 동물


GTA5 온라인에서 캐릭터 만들기는 예전의 단순 유전자 조합과 다르게 조금 더 다양해졌습니다. 총을 겨눈 상태에서 터치패드를 위로 올려주면 재빠르게 수류탄을 투척하기도 합니다. 터치패드의 방향에 따라 라디오 트랙 넘기기, 무기 넣기등 여러 기능들이 있습니다.



한층 더 강화된 캐릭터 생성 모드


PS3에서 GTA5를 재미있게 즐긴 유저라면 한층 더 새로운 느낌으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PS3에서 플래티넘 트로피를 얻은 경우 모든 온라인 트로피와 모든 무기개조, 차량개조, 차량 스턴트 트로피 획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