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소감

[PS3,스팀]세인츠로우3 더 서드 플레이 소감


최근 세인츠로우3를 스팀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에 PS3로 이미 플레이하고 모든 도전과제도 완료했던 게임이지만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어 조금은 더 안정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PC(스팀)로 플레이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기억을 더듬어 게임 소감을 포스팅합니다.


PC는 유저한글화


세인츠로우3 PC버전은 보조임무의 제한시간이나 달성점수가 PS3보다 널널해진 편이라 체감 난이도가 낮아졌습니다.  명성 28이 되면 모든 보조임무 과제, 도시장악을 돈으로 구입해 한번에 클리어가 가능하고 물리엔진도 조금 달라진 느낌도 듭니다.


사실 세인츠로우3는 도전과제가 GTA시리즈 처럼 높지 않은 편이기에 오픈월드를 처음 접하는 유저도 충분히 달성이 가능합니다.



PC버전은 영상 녹화 지원


PS3로 발매된 세인츠로우3는 스크린샷 캡쳐를 지원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캡쳐보드가 없는 유저들에게 참 반가운 게임입니다. 스크린샷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 후 PSN계정을 연동시키면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다른 유저의 커스터 마이즈 공유도 가능해집니다.


PC버전에서는 영상녹화라는 항목이 새롭게 추가되고 30초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480, 720, 1080P 각각의 해상도 별로 녹화도 가능합니다.



전작보다 디테일해진 커스터마이즈


스토리는 전작 세인츠로우2(PS3 한글화발매)보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액션이나 캐릭터 커스터마이즈가 보다 강회되어 자신의 캐릭터 만드는 재미도 쏠쏠한 편입니다. 하지만 전작처럼 건물을 드나들 수 있는 자유도는 약간 줄었습니다.



다양한 무기들


PS3는 기본적으로 한글화 발매 게임이며(PC는 유저 한글화)코옵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패스가 필요합니다. GTA시리즈와는 다르게 색다른 컨셉의 오픈월드를 찾는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PS3버전은 자체 스크린샷 모드를 지원하는 게임이 드문 만큼 스크린샷 기능과 한글화가 장점이 되겠네요. 참고로 세인츠로우2도 PS3로 한글화 발매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