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이야기

드래곤즈 도그마: 다크 어리즌 전작과의 차이점

4월 25일 발매 예정 타이틀인 캡콤의 드래곤즈 도그마 '다크 어리즌' 입니다. 전작 드래곤즈 도그마와의 차이점을 포스팅 해봅니다. 





일본어 풀 보이스화

전작은 대부분 영문 텍스트 형태였지만 '다크어리즌'에서는 폰의 대사와 NPC의 대사 모두 풀보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문 텍스트, 음성일어)


▲ 영문 자막, 일본어 음성




EX스킬과, 신장비 다수 추가

드래곤 도그마에서는 기존 스킬의 강화된 Lv2 스킬이 있었지만 다크어리즌에서는 Lv2 보다 한층 더 강화된 EX 스킬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비도 다수 추가 되었다고 하니 조금은 기대가 됩니다. 전작에는 속성 계열 무기가 적었었죠.


▲ EX 강화 스킬



무기 강화
역시 전작에서는 무기강화를 최대 4단계까지 할 수 없었지만 '다크어리즌'에서는 6단계의 상위 업그레이드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무기 강화로 인해 무기의 외형도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상당한 재료 노가다도 요구 될듯 합니다. 

▲ 아이템 상위 6단계 강화





새로운 캐릭터 파트

체험판에도 포함 되어있던 부분인데 본 게임에 반영이 되는군요. 다크어리즌 처음 구입하는 유저들에겐 좋은 소식이지만 전작을 즐기며 에디트 파츠(DLC)를 구입했던 유저들은 소위 말하는 호갱님이 되는군요. (캡콤 얄밉습니다)


▲ 추가된 캐릭터 파트



새로운 필드

다크 어리즌의 핵심입니다. 저주 받은 섬 '흑주도'는 전작에 없던 새로운 필드이며 더 강력하고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하는 곳입니다. 흑주도에 관한 내용은 게임 발매 전이다 보니 찾기가 힘드네요.



드래곤즈 도그마 '다크 어리즌' 체험판 소감

드래곤즈 도그마 '다크 어리즌'에 등장하는 새로운 몬스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