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소감

[PS3]최초의 F2P격투게임! 철권 레볼루션

F2P게임으로 출시된 철권 레볼루션입니다. F2P형태로 발매 소식에 약간 논란이 있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현재 일본과 북미 PSN스토어에 등록 되어 있습니다.


국내 심의도 통과 되어 며칠 내로 국내 PSN스토어에도 등록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운로드 용량은 1.9GB


오프라인에서는 실행되지 않는 온라인 전용 게임입니다.



각각의 모드들을 플레이 하려면 메달이나 티켓을 필요로 합니다. 

소진시 해당 시간마다 메달이 보충되고 프리미엄 메달을 구입하면 다시 플레이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철권 레볼루션의 핵심 육성모드 총 세가지의 스텟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스텟 최대치 200)


철권 레볼루션에서 논란이 되었던 캐릭터 육성모드. 파워게이지만 잔뜩 올려서 붕권 남발하기는 생각한 만큼의 데미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파워 게이지만 79포인트 찍은 폴과 대전 했었지만 붕권 한방의 데미지 보다는 기본기, 잡기가 확실히 강화된 느낌.


한방의 카운터 데미지가 높은 캐릭터는 크리티컬 발생률이 높은 스피릿, 콤보나 잡기등 여러가지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파워가 좋은 선택입니다. 붕권은 스피릿 40포인트만 찍어주면 승패에 영향을 줄만큼 크리티컬이 잘 나옵니다. (파해법은 아래에..)



강화 시에는 강화 포인트와 파이트 머니가 필요


언락 캐릭터는 기프트 포인트가 모이면 해제됩니다.


배틀을 통해 기프트 포인트와 파이트 머니를 획득 할 수 있고 로딩도 쾌적해졌습니다.



대전영상


캐릭터 선택화면에서는 별이 붙은 커맨드가 존재 하는데 캐릭터 마다 무적(회피)판정이 새롭게 생긴 기술입니다. 발동시 화려한 잔상 이펙트가 생기고 일반적인 공격이나 심지어 빠른 원,투도까지 회피하고 들어 갈 정도로 빠르고 판정이 좋기 때문에 잘 활용한다면 아주 유용하게 기술입니다. 예로 붕권같은 한방 기술을 남발하는 상대에게 사용하면 무조건 히트하게 됩니다. 일종의 강화판 딜켓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듯 합니다.


F2P화로 기존의 철권을 망친다는둥 바운드 삭제로 인해 철권이 아니라는 말들이 많았는데 실제로 플레이 해보면 이펙트도 화려해지고 꽤나 재미있습니다. 철권 레볼루션은 기존 발매된 철권6, 태그2의 후속판 개념이 아닌 철권이라는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를 위한 게임 조금 더 나아가서 철권 태그2라는 게임에 호기심을 불러 올 수 있는 게임 같습니다. (트로피 헌터에게는 좋은 트로피 공급원이 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