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소감

[PS4]창조파괴, 공투액션! 건담 브레이커3





2016년 3월 3일 반다이 남코 게임즈에서 발매한 건프라 액션 PS4건담 브레이커3 한글판의 게임 소감입니다. 건담 브레이커3는 각종 건담 프라모델의 파츠로 개성있는 기체를 만들고, 배틀을 벌이는 건프라 액션 게임입니다.



▲ 건프라 배틀


건담 브레이커3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재미를 주는 부분은 배틀을 통해 수집한 프라모델 파츠로 오리지널 기체를 제작하는 부분입니다. 건담의 순정 기체부터, 여러가지 파츠를 조합한 기체까지 수많은 조합으로 조립 할수 있습니다.


단순히 기체의 조립뿐만 아니라 실제 프라모델 처럼 파츠별로 도색을 하거나 기체의 질감 표현, 데칼의 선택이나 각종 포즈 선택과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 파츠별로 도색이 가능



건담 브레이커3는 좋은 타격감에 재미는 있는 게임이지만, 스킬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고 게임 후반으로 갈수록 길어지는 스테이지 구성으로 자짓 게임이 지루해질 수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특히 난이도가 오를수록 적들의 기체 난입이 잦아지고, 지나치게 많은 적들의 HP와 실드 게이지는 플레이어를 점점 지치게 만듭니다.

(1.03패치 이후 적 기체의 난입과 체력 게이지가 감소)



▲ PG 스케일의 보스전



건담 브레이커3 플레이 영상


건담 브레이커3는 이러한 부분에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시원한 액션 게임을 원하는 유저에게는 추천하기 어렵지만, 건담을 좋아하거나 건프라의 대리만족으로는 살짝 추천 할수 있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