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소감

[PS4]더욱더 캐주얼해진 골프게임, 뉴 모두의 골프

2017년 8월 29일 PS4로 발매된 모두의 골프 시리즈 최신작 New 모두의 골프의 게임 소감입니다. 이번에 발매된 뉴 모두의 골프는 전작의 높은 난이도와는 다르게 한층 더 캐주얼한 골프 게임으로 돌아 왔습니다.


뉴 모두의 골프



이전 모두의 골프 시리즈에서는 등장하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플레이 했지만 뉴 모두의 골프에서는 캐릭터를 직접 커스터 마이즈 하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처음 오픈 베타에서는 캐릭터의 퀄리티가 불만족스러운 부분이었지만 아이템 수집률에 따라 커스터마이즈 폭이 넓어지고 다양하고 개성있는 캐릭터 작성이 가능해져 나름의 캐릭터 꾸미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수집 요소와



생각보다 괜찮은 커스터 마이즈



커스터마이즈 영상



단순히 커스터 마이즈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성장의 요소도 도입되었습니다.  조건을 충족하는 샷을 할때마다 캐릭터와 클럽의 능력치가 오르기 때문에 이기기 어려운 상대도 성장으로 클리어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뉴 모두의 골프의 가장 큰 변화중 하나는 스테이지 형태로 된 홀에서, 하나의 오픈월드 형태의 홀로 바뀐점입니다. 단순히 골프를 치는것에 그치지 않고 돌아다니면서 낚시를 하며 아이템을 수집하고, 카트를 타고 넓은 홀을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픈월드 형태의 맵에서



낚시를 하거나



카트를 타고 이동하는 것도 가능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생각보다 필드의 풍경의 그래픽이나 광원효과와 BGM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넓은 오픈 코스형태이다 보니 실제로 사람이 많은 온라인에서는 프레임이 불안정한 부분이 있습니다.


PS4 프로에서는 4K, HDR, 60FPS(추천) 디스플레이 옵션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뉴 모두의 골프는 저렴한 가격에 발매되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접대용 게임으로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