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캡쳐보드

에버미디어 LGX 라이브 게이머 익스트림(GC550) 사용기

오랜만에 작성하는 캡처보드 포스팅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에버미디어사의 외장형 캡쳐보드로, 모델명은 GC550, 일명 라이브 게이머 익스트림(LGX)입니다.

 

GC550은 USB 3.0과 패스쓰루(Pass-through)의 지원으로 기존 에버미디어 외장형 제품보다 대역폭과 딜레이를 보강하고 개선시킨 외장형 제품입니다.

 

 

▲ Live Gamer Extreme (GC550)

 

 

항상 외장형 캡처보드의 장점은 노트북이나 PC에서도 옮겨 간편하게 쓸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GC550 모델의 경우는 제품의 권장 사양이 조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재된 내용중 권장사양은 i7-4770(software codec), i5-4440(hardware codec) 그래픽카드는 GTX660로 기재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보드의 USB칩셋의 특성을 타는 경우가 있는데 USB 칩셋이 ASMedia, Via의 경우는 끊기거나 깨짐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텔 USB가 가장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고객센터 문의내역)

 

 

 

커스터 마이즈 가능한 상단커버

 

 

 

 

GC550은 제품의 상단 커버를 열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으며, 에버미디어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서 커버를 인쇄하여 커스터마이즈하는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캡쳐 환경의 셋팅값을 메모하여 넣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제공되는 구성품은 한글 메뉴얼, HDMI, PS3전용단자(컴포넌트), USB 3.0, 3.5mm 오디오, 여분의 커버나사, XSplit 3개월 이용권등으로 역시 필요한 구성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구성품

 

 

- 프로그램

 

캡처 프로그램은 에버미디어에서 제공되는 RECentral2를 사용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쉽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고 윈도우10 환경을 지원합니다. RECentral2 외에 다음팟 플레이어, XSplit, OBS도 지원합니다.

 

테스트에는 LGX에서 권장하는 PC사양 i7 4770과 HDMI분배기 PV453이 사용 되었습니다. (사용기 보러가기)

 

 

 

RECentral2의 기본설정 화면

 

 

 

- 색 범위

 

동영상 메뉴는 연결된 기기(콘솔)의 화면 출력 신호와 사용에 맞게 표준(16-235), 확장(0-255)두가지의 색 범위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녹화시에는 0-255를 권장합니다. (기본 설정값은 표준 16-235)

 

영상 녹화는 최고품질 60Mbps까지 설정 가능하며 해상도는 1080@60P 까지 지원합니다. 스트리밍은 8000K까지 송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속도나 각종 요소를 생각한다면 3500~4000K 가 가장 적당합니다.

 

 

* 현재는 RECentral4 버전까지 업데이트, 녹화품질 100Mbps 이상 설정, 동시송출 가능, 스크린샷 PNG 지원

 

 

 

16-236 설정

 

 

확장 0-255

 

 

 

 

 

C550 1080@60P 테스트 영상 

 

 

 

- 오디오 믹스

 

LGX는 본체 전면에 위치한 AUX와 MIC 3.5mm 단자로 간편하게 오디오 믹스를 사용 할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PC뒷면의 사운드 단자에 마이크나 AUX 단자를 직접 연결 하지 않고도 오디오 믹스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믹스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오디오 믹스 단자

 

 

 

- 마무리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에버미디어 제품을 사용해오면서 기기간의 호환성이나 드라이버 문제 때문에 고생한적이 없기 때문에 가장 선호하는 캡처 보드입니다. GC550은 외장형 캡처 보드 중에서는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