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주변기기

맥스틸 TRON G10 마우스 사용기

맥스틸에서 출시한 맥스틸 G10 게이밍 마우스(MAXTILL TRON G10 PROFESSIONAL GAMING MOUSE)의 사용기입니다. 이 제품은 게이밍 마우스 출시된 만큼 폴링레이트 설정, DPI, 매크로 기능 설정이 가능한 마우스입니다.


패키지 디자인



패키지 내용물의 모습입니다. 마우스 본체와 보증서, 드라이버 시디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꼬임방지를 위해 직물 처리 되어 있고 케이블 끝단에는 큼지막한 페라이트 코어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직물 처리 케이블은 꼬임방지의 목적도 있지만 튜닝에도 한몫을 합니다. 그리고 저가형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금도금 커넥터 방식으로 처리 되어 있습니다. 


금도금 커넥터



하단에는 폴링레이트 설정을 위한 딥스위치가 위치하고 있고 각각 125Hz, 500Hz, 1000Hz 씩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닥에 붙어있는 테프론 라이드는 면적이 넓기 때문에 걸리는 느낌없이 부드럽게 잘 미끄러집니다.


폴링레이트 설정이 가능



맥스틸 G10은 제공하는 드라이버에서 기본설정 외에 여러가지 가능한데 튜닝적인 요소인 LED 컬러(7개)나 DPI 감도, 가속(20G) 이 외에 매크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테스트로 최근 디아블로3 2.2 패치후 컨트롤이 힘들어진 나탈 악사의 공격 패턴을 매크로로 등록 시켜 손쉽게 플레이 가능했습니다. 총 5개의 프리셋을 지원하기 때문에 각각의 설정시 편리하게 사용 할수 있습니다. 다만 메뉴가 영문으로 되어 있는 점은 많이 아쉽습니다.


매크로 하나로 편하게..


맥스틸 G10 마우스는 1만원 후반~ 2만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는 마우스 중에서 게이밍의 기본적인 성능을 필요로 하고, 마우스가 도톰(핑거그립, 팜그립 중간 정도)한 편이기 때문에 그립감을 중시하는 유저들도 쓰기 좋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