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 삼국무쌍 7/진삼7 팁

진 삼국무쌍7 추천 속성 조합

선풍과 같이 게임의 벨런스를 무너 뜨리는 속성은 제외하고 개인적으로 실용적이면서 재미있는 추천 속성들만 모아봤습니다. 화염, 빙결, 뇌격, 병독 같은 스킬은 실용적이진 않지만 캐릭터에 맞는 취미 스킬정도 되겠습니다.

 

난격(乱撃)

무쌍 난무의 위력을 1.5배 증가 시킨다. 

연타계열의 무쌍난무는 연격(連撃)을 조합해 주면 훨씬 강력해집니다. 

 

 

포효(咆哮)

적을 격파시 무쌍 게이지가 많이 회복

 

난격은 진 무쌍난무를 쓸 수 있는 격앙(激昂)과 혼동될 수 있는데 격앙(激昂)은 기존 무쌍난무에서 화속성만 붙기 때문에 데미지적인 측면에서는 난격이 훨씬 강합니다. 무쌍난무에 의존하는 장수라면 난격과 포효의 조합이 이상적입니다. (사실 격앙은 진 무쌍난무 모션이 사라져서 쓰지 않는 이유도 있기 때문에...

 

 

 

 

신속(神速)

공격 속도가 상승

 

대검과 같이 공속이 느린 무기에 적합합니다. 표창처럼 공속이 빠른 무기는 차지를 쓰기도 힘들고 게임 벨런스를 무너 뜨릴 수 있는 속성입니다. 정 빠른 무기에 붙이고 싶다면 강화시 맨 마지막에 속성을 붙여서 스킬 레벨을 적당히 올리는 편이 좋습니다.

 

 

 

와우(蝸牛)

공격한 적의 움직임을 늦춘다

 

타수가 많은 무기일 수록 점점 느려집니다. 많은 적들을 공중에 띄울수 있는 무장의 경우 화염과 조합시 체공시간이 길어지고 화염데미지를 입히는 시간도 늘어 납니다. 추가타를 넣기도 수월하고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스킬입니다.

 

 

 

유폭(誘爆)

공격시 충격파가 발생

 

도검류의 무기보다 원거리 총포류에 무기에 써야 할 것 같은 속성입니다. 신속과 조합시 엄청난 속도로 무쌍게이지를 회복 할 수 있습니다. 타수가 많은 무기에서 상당히 효과적이고 약간의 경직효과도 있습니다. 역시 조합에 따라 사기 속성이 되기도 합니다.